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김유화 의원, '좋은 조례' 제정 매니페스토 대상 3연속 수상매니페스토 약속대상 4번째 수상...2013년, 2015년~2017년
방문방역 지원 조례로 시민 건강 증진 기여 높은 점수 받아

여수시의회 김유화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서·문수동 )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13년, 2015년, 2016년에 이어 올해로 네 번째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 수상자로 선정되는 등 참다운 지방정치 실현에 의정활동 역량을 집중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올해로 9번째를 맞아 지방의회 역량강화와 주민 신뢰 기반 구축에 기여한 지방의원들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과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눠 광역의원 46명, 기초의원 46명을 선정했다.

김 의원은 지난 7월‘여수시 방문방역 지원에 관한 조례안’를 제정하여 위생해충으로부터 감염병 발생과 확산을 방지하여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그밖에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 조례와 인문학 진흥 조례를 제정하는 등 입법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면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해 왔다.

김 의원은 “저를 믿고 맡겨주신 시민들을 위해 이 상의 영광을 나누고 싶다”며“지방분권 개헌 의지가 확산되어 지방자치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11월 주민의 복지 증진, 지역 공동체의 회복 등 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초자치부문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현석 기자  arguskim@outlook.kr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