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강재헌 의원 ‘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수상"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고 여수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여수시의회 강재헌 의원(여천, 국민의당)이 지난 1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올해 3회째를 맞은‘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은 국제청소년연구원과 월드얀미디어그룹의 공동 주최 아래 참교육공헌부문, 인권부문, 법률부문, 경제부문, 과학부문, 사회공헌부문 등 9개 분야별로 정의롭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한 인사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제6대 여수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강 의원은 둔덕․학용 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도원지구 우수 저류시설 운영 등 지역의 현안들에 대해 심도있는 비판질의를 통해 시정의 견제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2013년 8월에는 1억원 이상 개인 고액기부자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해 2017년 10월까지 1억원을 여수노인복지관, 쌍봉복지관, 청소년수련관, 대한노인회 여수지회, 북한이탈주민 하나센터에 기탁하는 등 나눔과 봉사 정신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강 의원은 “앞으로도 시의회의 존재 이유가 시민에게 있음을 잊지 않고,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생기가 넘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고 여수의 도시비전과 미래가치를 높이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재헌 의원은 지난 2017년 11월 1일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2017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스포츠발전공로혁신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김현석 기자  arguskim@outlook.kr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