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관광
"관광지 할인되고, 여수시민은 좋겠다"여수시민 관광 할인업체 10곳서 15곳으로 늘어

여수시민에게 관광시설 이용요금의 일정액을 할인해주는 업체가 기존 10곳에서 15곳으로 늘었다.

5일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시민 할인에 신규 동참 업체는 디오션리조트워터파크, 송시마을체험장, 이순신마리나, 푸른마리나요트투어, 서틀러다육식물원이다.

할인율은 디오션리조트워터파크·이순신마리나·푸른마리나요트투어는 30%이며, 송시마을체험장과 서틀러다육식물원은 1000~2000원을 할인한다.

기존 동참 업체들도 이달부터 할인율 확대를 약속하고 나섰다. 아쿠아플라넷여수와 국동유람선은 20%에서 30%로, 테디베어뮤지엄은 33%에서 50%로 할인율을 늘린다.

앞서 해양레일바이크, 스카이플라이, 한일골드스텔라호, 빅오쇼 등 여수지역 관광업체 10곳은 지난해부터 시민들에게 시설 이용요금의 10~50%를 할인해주고 있다.

시민들은 해당 관광시설 이용 시 신분증을 제시하면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시는 홈페이지에 시민 할인업소를 게시하고, 시설 매표소에 시민할인 업체 표지를 부착하는 등 홍보에 나서고 있다.

한편 여수시는 현재 원도심에 집중된 관광의 분산을 꾀하고 있다. 경도 해양관광단지, 화양면 챌린지파크·오션퀸즈파크, 묘도 조명연합수군 테마관광공원 등이 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시민들의 교통 불편해소를 위해 도심 외곽 순환도로 개설, 만흥 2터널 우회도로 개설, 엑스포역 앞 교차로 개선, 돌산대교 앞 교차로 개설 등도 추진한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