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권오봉 여수시장 예비후보, 민주당 경선 불참 선언“공정한 경선 어려울 것이라는 점에 개탄한다”

권오봉 여수시장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 보이콧을 선언했다.

권 예비후보는 19일, 오후 2시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장 경선후보 선정에 대해 많은 시민들은 상포특혜 비리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인데도 현 시장을 경선에 포함시키고 사례가 드문 4명의 후보를 선정함으로써 특정 후보를 위한 경선일 수밖에 없다는 점을 크게 우려하는 상황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저 또한 그런 우려와 의구심을 가지고 있으며 시민들께서 바라는 공정한 경선이 진행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점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권 예비후보는 “저는 많은 시민들과 지지자들의 의견에 따라 이처럼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특정 후보를 위한 들러리를 서지 않고

이번 더불어민주당 경선에 불참함으로써 보다 공정한 경선이 이루어지는데 기여 하고자 한다”며 민주당 경선 불참을 공식 선언했다.

시민과 민주당원에 대해서는 “제가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장 경선후보에 선정되기까지 저에게 많은 성원과 크나큰 사랑을 주신 시민 여러분과 더불어민주당 당원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끝까지 경선에 참여하지 못한 점을 혜량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봉 예비후보는 향후 행보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경선에는 불참하지만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최종 선정되고 이후 다른 정당이나 무소속 출마자가 확정되는 등 여수시장 선거와 관련된 모든 정치 상황을 고려해서 정치적 행보를 걷겠다”고 답했다.

<6.13지방선거 특별취재팀>

데스크  yeosunews@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스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