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관광
2018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 추진위원장 박치호 작가 선출31일 추진위원회서 만장일치 선출
박 작가 "지역 미술계 화합 최우선"

박치호작가

2018여수국제아트페스벌 추진위원장에 박치호 작가(문화공동체 컬처큐브 대표,51)가 선출됐다.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는 31일 오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13명의 추진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 대표를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추진위원회는 이날 지역 문화예술계의 화합과 도시 브랜드 고양은 물론 여수국제아트페스트벌의 위상을 높이는 데 박 대표가 적임자라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표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의 최연소 추진위원장이라는 타이틀도 얻게 돼 지역 문화예술계의 세대교체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수 경도에서 태어나 추계 예술대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화가로서 활동하고 있는 박대표는 인간에 대한 본질적인 탐구를 주제로 노좆바다(1996),변색동물(2008),실체라는 부유(2014) 등 굵직한 작품을 발표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와 함께 여수손상기기념사업회 사무처장, 문화공동체 컬처큐브와 여수도큐멘타 대표이사 등을 맡아 지역 문화예술운동을 이끌어 왔다.

 

박 대표는 “올해 8회째를 맞는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은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며 “지역 예술인들의 화합과 아트 파워를 보여줄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시와 추진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올해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은 박람회장 3개 전시관과 엑스포아트갤러리에서 오는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 1개월간 약 250여 점의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된다.

박성태 기자  mihang21@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성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