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관광
시원한 예술 바캉스 ‘여름엔 파출소로!’전남문화관광재단, 문화파출소 여수에서 시름 프로그램 운영

전남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문화파출소 여수(안산치안센터)’는 오는 17일부터 8월 4일까지 문화예술교육 여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정원 꾸미기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지역주민이 직접 문화파출소 옥상을 치유의 공간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또한 8월 1일부터 4일간 여름을 주제로 기획한 ▲새콤달콤 여름의 맛(초등 1~3학년), ▲빵야빵야 물총페인팅(초등 4~6학년), ▲반짝반짝 푸른빛 여수(중․고등학생), ▲출동! 드로잉 기동대(중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별 프로그램이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특히 ‘출동! 드로잉 기동대’ 프로그램은 여수경찰서와 협력 운영하며, 경찰서 입구에 레인웍스(비오는 날에만 볼 수 있는 특수페인트로 그림을 그리는 작업)를 그려보는 협업 활동을 통해 예술을 경험하면서 동시에 지역 내 문화안전망 구축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더불어 7월 27일 저녁에는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문화파출소 여수 프로그램을 수강한 주민들에 의해 꾸며지는 음악공연과 미술작품 전시회가 열릴 계획이다.

‘문화파출소 여수’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지역민은 전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jact.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내용과 수강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파출소 여수 문화보안관(061-921-5655)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