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청년 창업공간 꿈뜨락몰서 ‘창직 아카데미’11·25일 두 차례…청년몰 상인들 창업경험 등 전파
가수 김종민·K팝스타5 준우승자 안예은 강연도 예정
△지난달 12일 개장한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꿈뜨락몰 모습

여수시가 청년 창업공간 꿈뜨락몰에서 창직 아카데미를 열어 지역 청년들을 응원한다.

시에 따르면 오는 11일과 25일 두 차례 중앙시장 청년몰 꿈뜨락몰에서 창직 아카데미가 열린다.

시 청년지원센터와 청년몰 조성사업단은 청년들이 즐거운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창업·창직을 배울 수 있도록 이번 아카데미를 구성했다.

먼저 청년들이 꿈뜨락몰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청년상인들과 대화를 나누며 생생한 창업경험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가수 김종민과 K팝스타5 준우승자 안예은이 진행하는 청춘콘서트도 있다. 김종민은 11일 ‘버티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를 주제로, 안예은은 25일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할 일’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청년들이 창업·창직 전문가와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하는 ‘톡 버스킹’ 시간도 있다.

아카데미는 지역 청소년과 청년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창업과 창직을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수업 위주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했다”며 “창업 등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 꿈뜨락몰은 지난달 12일 중앙시장 2층에 문을 열었다. 8월 현재 먹거리, 볼거리, 체험공방 등 지역 청년들의 열정과 꿈이 담긴 29개 점포가 운영 중이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