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정보
“초․중학교 입학 자녀 예방접종 했나요?”

여수시가 오는 3월부터 초․중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펼친다.

이번 사업은 감염병 유행을 예방하기 위해 초․중학교 입학 후 3개월 동안 예방접종 확인절차를 거쳐 미 접종자에게 무료 접종을 안내하는 사업이다.

초등학교 입학 대상자는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5차, 폴리오(소아마비)4차,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등 총 4종을 접종해야 한다.

중학교 입학 대상자는 Tdap 또는 Td(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감염증, 여학생만 대상) 등 총 2종을 접종해야 한다.

초․중학교 입학생을 둔 보호자는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nip.cdc.go.kr/)와 보건소 에서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예방접종 전산등록이 누락됐다면 의료기관에서 확인·등록하면 된다.

미 접종자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초․중학교 입학생은 예방접종 면역력이 점차 감소되어 감염병에 취약할 수 있다”며 “입학 전 권장 예방접종을 완료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예방접종실(☏659-4286, 4188)로 문의하면 된다.

데스크  yeosunews@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스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