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여수해수청, ‘등대에서 힐링하세요’올 등대해양문화공간 운영계획 발표…즐길거리 풍성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이 관내 등대의 역사성 및 친숙성을 활용해 올해 등대해양문화공간에서 다채로운 해양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등대해양문화공간은 오동도와 거문도등대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활용하여 국민이 바다와 등대에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문화시설 및 환경을 정비하고 각종 콘텐츠를 개발하여 해양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추진예정인 주요 콘텐츠로는 오동도등대 야외광장에서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주축으로 국악, 성악, 악기연주, 현대무용 및 댄스스포츠 등 감성적이고 역동적인 예술제 공연을 5월과 10월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바다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내륙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등대체험, 항만안내선 승선 및 갯벌체험 등을 통한 해양문화의 가치 전파와 해양 보존의 필요성을 교육하고 여수의 주요 해양 명소를 둘러보며 아름다운 풍광을 몸소 느껴보는 청소년 등대해양캠프가 7~8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2014년부터 운영하여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등대느림보 우체통은 오동도와 거문도등대에 비치된 엽서에 사연을 작성하면 1년 후에 발송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미담사연으로 채택되면 덤으로 사연모음집까지 받아 볼 수 있다.

여수해수청 관계자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등대를 해양문화공간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힐링 문화행사를 개최함으로써 해양관광 활성화 및 해양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