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여수 지구촌 사랑나눔회 의료봉사 활동 전개필리핀 라구라주 산페드로시, 바랑가이에서 ...
여수지구촌사랑나눔회 필리핀 의료봉사활동 전개

(사)여수지구촌 사랑나눔회(회장 강병석) 에서는 명절휴일 반납하고 지난 1월31일부터 2월7일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필리핀 산페드로시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여수지구촌 사랑나눔회 봉사단(이하 사랑나눔회) 은 내과, 소아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신경외과, 이비인후과, 치과, 치위생사, 자원봉사자 등 25명으로 구성되어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랑나눔회 봉사단 과 산페드로시는 1년 전부터 공동추진 설립한 솔트앤라이트 헬스센터

개소식을 시작으로 바랑가이 바공실라. 1,159명, 바랑가이 꾸얍 768명.바랑가이 파시타 1,376명 등 3곳 지역에서 3,303 여명의 환자를 진료 치료 했다.

또한 진료를 실시한 3곳 지역 주민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쿠얍초등학교 를 방문하여 문구류 및 의약품을 전했다.

아울러 의료봉사단 에서는 컴퓨터 7셋트를 산페드로시에 기증하고 의료용 초음파기, 고급 분만대, 수술용 기구, 자동 및 수동 혈압측정기, 혈당측정기 셋트, 자동전압 안정기, 영양제, 구충제, 상비약품 등을 솔트앤라이트 헬스센터 (진료소)에 전달했다.

한편 치과치료 에서는 열악한 환경에서 치아 관리가 소홀했던 환자 들에게 발치, 충치치료 와 칫솔과 치약을 제공하고 올바른 치아 관리에 대한 교육도 진행 했으며 소아과 진료 에서도 아이들에게 필기구 등을 전했다.

산페드로시(시장 로데스카타퀴즈)에서는 “여수지구촌사랑나눔회” 의료봉사단에서 한국고유명절을 반납하고, 따뜻한 마음의 발걸음으로 의료 취약지역 의료봉사 활동에 깊이 감사드리며, 의료봉사단의 역할 인연으로 산페드로시 와 여수시의 우호적 교류 관계가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보답 활수있는 기회를 찾아보겠다며 지속적 역활을 당부한다”고 했다.

여수지구촌사랑나눔회.의료 봉사단은 2007년 여수시관내 기관장. 산단협의회 임원등 483며의 회원으로 출발하여 아프리카. 탄자니아. 케냐.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등에서 23여차례 필린은 6회째 의료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산페드로시장 (로테스 카타퀴주)은 송별식에서 여수지구촌 사랑나눔회(회장강병석) 의료봉사단 전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여수시(시장권오봉)에 전하는 감사의 서한을 전달했다.

이에 강병석회장 (여수지구촌 사랑나눔회)은 “건강한 세상을 밝히는 의료봉사 활동에 앞장서 의료 사각지대에 지원활동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질수있도록 지속적 노력하여 기후변화 환경오염 등으로 의료 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마음의 아픔까지 치료할 수 있도록 필리핀 의사들의 현장 교육과 원격진료 시스템 구축 추진 계획으로 산페드로시에 의료보건 지원활동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참가자 김민서 (22세 대학재학)는 “3회째 산페드로시 의료봉사 활동에 참여 했을때, 아픈 곳을 치료받고 기뻐하며 감사하는 현지인들의 모습을 잊을 수 없어 이번 의료봉사활동에 다시 참가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다시 참가 하겠다며 의료봉사 활동에 관심있는 사람들 에게도 참여를 권하고 싶다”고 했다.

데스크  yeosunews@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