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여수시 권오봉호, 공약 이행률 48.9%‘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5대분야, 76개 단위, 93개 공약 사업 점검
민선7기 권오봉 여수시장 공약사업추진상황보고회

 

여수시 민선7기 공약사업 이행률이 48.9%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5일 오후 2시 시청 회의실에서 공약이행 실적 점검, 연도별 재원투입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해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민선7기 여수시장 공약사업은 ▲시민공감 감동시정 9건 ▲균형있는 상생경제 24건 ▲사람중심 나눔복지 13건 ▲품격있는 문화관광 27건 ▲살기좋은 정주환경 20건으로 총 5개 분야 93건이다.

여수시에 따르면 공약사업은 지금까지 완료된 11개 사업과 정상 추진하고 있는 건수를 합친 것으로 공약 이행률 48.9%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조사한 결과자료이다.

기 완료된 11개 사업은 ◆사랑방좌담회 ◆열린시민 청원제도 ◆민원여수SNS신문고운영 ◆공무원개방형 직위제확대 ◆전문지도자 발굴 및 지역선수 육성 위한 방안 수립 ◆전문가 자문위원회 기능 강화 ◆행정인턴제 확대 ◆문화예술 민간 전문가 자문활성화 ◆독거노인 안전시스템 구축 ◆친환경버스전기차 확대 ◆미세먼지신호등설치 11건이다.

공약 총사업비는 5조 7910억 원 중 6689억 원을 지출해 집행률 11.6%를 보이고 있다.

사업 69건은 정상 추진 중이며, 13개 사업은 조례 개정, 위원회 구성 등을 거쳐 상반기에 착수할 계획이다.

권오봉 여수시장 “공약사업은 여수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사업추진 로드맵에 따라 차질 없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면서 “공약 대부분이 국비와 민간투자가 필요한 중장기 사업이므로, 관련 부처‧투자기업 동향 파악과 행정절차 준비에도 힘써달라”고 말했다.

여수시는 조속한 공약 이행을 위해 올 초 공약사항 관리예규를 제정했다. 또 시청 홈페이지를 정비해 시민께 다양하고 자세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추진상황은 분기별로 점검해 시민과 공유하고, 연말에는 종합평가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성태 기자  mihang21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