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여수상의, 제3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학생모집KBS교향악단 단원 직접 지도…오는 8월 29일 개막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가 4월 16일부터 5월 10일까지 여수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3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학생모집을 시작한다.

여수음악제 음악학교는 우리지역의 음악 꿈나무들에게 KBS교향악단 단원들이 3개월 간 매주 주말 여수를 방문하여 직접 지도하고, 여수음악제 개막식(8월29일)에서 KBS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 합주할 수 있는 기회를 여수지역 학생들에게 선사한다.

제3회를 맞는 여수음악제 음악학교는 음악영재 육성의 대모인 한국예술영재교육원 김남윤 원장과 KBS교향악단 수석단원 등이 심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오디션은 5월 18일, 5월 19일 양 일간 실시한다. 그리고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순서 추첨을 통해 부여된 번호 외에는 일체 정보를 심사위원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모든 내용은 영상에 담아 보관한다.

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지역민의 자긍심을 높이며, 여수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 여수음악제의 근본 취지다.”라며, “매년 음악학교는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온 여수음악제의 핵심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 그리고 KBS교향악단이 공동주최·주관하는 제3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GS칼텍스 예울마루와 지역명소, 그리고 노사화합을 위한 여수산단 내에서 4일 간 열릴 예정이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