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여수지역신문협회 ‘제2회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최우수 광역의원 강정희, 최우수 기초의원 박성미, 우수 기초 강재헌, 송하진 의원 수상
  • 여수지역신문협회 공동취재
  • 승인 2019.05.01 13:33
  • 댓글 0
여수지역신문협회가 지난달 30일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제2회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개최하고 최우수 광역의원에 강정희 의원, 최우수 기초의원 박성미 의원, 우수기초의원에 강재헌, 송하진 의원을 선정해 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사진 왼쪽부터 강재헌 여수시의원, 강정희 전남도의원, 박성미·송하진 여수시의원. (사진=동부매일신문 심선오 기자)

여수지역신문협회(회장 박양규)가 지난달 30일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제2회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지방자치의정대상 시상식을 통해 최우수 광역의원 강정희 의원, 최우수 기초의원 박성미 의원, 우수 기초의원에는 강재헌, 송하진 의원이 으뜸 일꾼으로 선정돼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여수지역 대표 언론인 여수신문, 남해안신문, 동부매일, 여수뉴스타임즈로 구성된 여수지역신문협회는 2018년 기준 접수된 의원들의 공적조서를 바탕으로 개인공적, 업무추진력, 정책제안 등 3개 항목을 평가하고 점수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여수지역신문협회가 수여하는 지방자치대상은 생산적 의정활동을 유도하고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원상 정립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우수 기초의원에 선정된 송하진(무소속, 여서‧문수‧미평) 의원은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소신과 원칙에 따라 지역 현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시 집행부의 정책을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의원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 기초의원에 선정된 강재헌(무소속, 여천) 의원은 “이 상은 앞으로 더욱 더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인다”며 “소신과 진정성으로 지역민들이 가려워하는 곳을 속 시원히 긁어주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우수 기초의원에 선정된 박성미(더불어민주당, 돌산‧남면‧삼산) 여수시의원은 “26명의 의원을 대신해 받았다는 생각으로 지역민들과 더불어 더 안전한 여수시, 더 편안한 여수시, 더 행복한 여수시, 더 꼼꼼하게 더 연구하는 의원으로 초심을 잃지 말라는 명령으로 알겠다”고 말했다.

최우수 광역의원에 선정된 강정희(더불어민주당, 시전·둔덕·주삼·삼일·묘도) 전남도의원은 “도민들과 소통을 최우선으로 지역 현안에 대해 간담회와 토론회 자리를 자주 갖는 등 공부하고 연구하고 실천하는 의원이 되려고 노력한다”며 “도민 옆에 든든한 도의원으로 최선의 의정활동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양규 여수지역신문협회 회장(여수신문 대표)은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언론 4사가 공동 취재팀을 구성해 집중 취재하고 게재해 지역 언론으로서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며 "행복한 여수 만들기에 지역언론과 시도의회가 협력해 나가자"고 얘기했다.

여수지역신문협회 공동취재  yeosunews@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