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모집서측배후단지 10만1,311㎡… 물류·제조업까지 업종 확대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자유무역지역으로 지정된 광양항 서측배후단지에 입주할 물류 및 제조기업을 모집한다.

이번에 임대하는 부지는 서측배후단지 3개 구역 총 10만1311㎡이며, 모집기간은 7월 22일까지다.

이 부지는 농·축·수산물 물류·제조기업 유치를 위한 식품산업구역(FOOD-Zone)으로 그동안 참여업종에 제한을 둬왔으나, 다수 기업의 의견을 수렴해 이번에 일반물류·제조업까지 업종을 확대했다.

다만, 식품산업구역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식품관련 기업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키로 했다.

신청자격은 물류업종과 수출 비중이 총매출액 대비 50% 이상인 제조업종(중소기업 30%, 중견기업 40%)이며,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투자기업도 가능하다.

이번 모집공고를 통해 입주하는 기업은 최대 50년간 저렴한 임대료(기본임대료 258원/㎡·월, 우대임대료 129원/㎡·월)와 함께 각종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업계획서 접수 마감은 7월 22일 오후 2시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사업계획서평가 등을 거쳐 7월 24일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