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GS칼텍스, 초복 맞아 어르신들께 삼계탕 대접12일, 전남 여수 GS칼텍스 사랑나눔터에서 복달임 행사 개최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12일 전남 여수시 연등동 소재 사랑나눔터에서 개최한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에 참여한 여수시 충무동∙광림동∙서강동 동장과 관계 공무원들이 배식을 하고 있다.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초복(初伏)을 맞아 여수지역 결식 우려 어르신들을 위한 복달임 행사를 가졌다

GS칼텍스는 초복인 12일 여수시 연등동에 위치한 무료급식소 ‘GS칼텍스 사랑나눔터’에서 삼계탕을 조리해 여수지역 어르신 400여명에게 점심식사로 제공했다. 어르신들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과 간식으로 함께 제공된 수박을 즐기며 원기를 보충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무동∙광림동∙서강동 동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GS칼텍스 직원들이 참여해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현재까지 누적 자원봉사자 수는 총 4만5천명에 달한다.

GS칼텍스 사랑나눔터는 2008년 5월부터 매주 월~금 하루 350명 이상의 여수지역 결식 우려 어르신들에게 무료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6월까지 연인원 90만여명의 어르신이 찾았다.

또 명절과 복날에는 별도의 특식을 나누며 어르신들과 교감하고 있다. 매년 설에는 떡국을 대접하고 떡 꾸러미를 선물하며, 추석에는 오곡밥과 송편을 대접하며 명절의 온정을 나눈다. 특히, 복날에는 삼계탕이나 오리탕 등 보양식을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고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사랑나눔터가 지역 내 결식 우려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찾아와 영양을 섭취하고 이웃들과 교류하는 편안한 공간이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