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순천지역 뉴스
주암호에서 황금다슬기를 잡아라제5회 주암호 다슬기축제 개최
주암 다슬기 축제

순천시 주암면 주암발전추진위원회(위원장 하문규)가 오는  7월 27일부터 ~ 28일까지 이틀간 주암면 보성강 수중보 둔치 일원에서 ‘황금다슬기를 잡아라’를 테마로 ‘제5회 주암호 다슬기축제’를 개최한다.

축제에는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슬기잡기, 민물고기잡기, 어린이 물놀이장 등 각종 체험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무대행사, 한여름 밤의 불꽃쇼, 다슬기 먹을거리 장터,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주암, 다슬기, 물과 관련된 상식 ○·× 퀴즈를 통해 아름다운 주암호를 둘러볼 수 있는 선상투어, 주암면 일대의 문화재와 관광지를 원을 둘러보는 주암 버스투어가 마련되어 있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마을별 윷놀이가 펼쳐져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시민 윷놀이 대회, 시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준비하여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하문규 주암발전추진위원장은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며 힐링하고 청정 주암에서 자란 다슬기를 맛보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태주 주암면장은 “무더운 여름 다슬기 축제장에 오셔서 옛 추억을 되살려 다슬기도 잡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기며 올 여름 무더위를 식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여름 큰 호응을 얻었던 어린이 물놀이장은 축제와 동시에 개장하여 8월 4일까지 운영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