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안전한 낚시 문화 정착 행정 서비스 “호응”여수해경 나로도해경파출소, 국민 눈높이 맞는 서비스 제공
SNS해양정보제공으로 어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전한 낚시문화 정착을 위한 행정서비스 실시가 어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레저문화 확산에 따른 낚시 활동자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고 최근 낚시 관리 및 육성법 개정ㆍ시행에 따라 안전·구명 설비기준이 강화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여수해양경찰서 나로도해경파출소가 낚시어선업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낚시문화 정착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나로도파출소는 출항 전 승객 대상 안내 사항을 일관성 있게 방송 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예시문과 자율점검표를 만들어 나로도 관내 29개 낚시어선업자 및 종사자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또한, SNS(밴드)를 운영해 풍랑주의보, 저시정 등 해양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ㆍ소통을 통해 안전관리 및 종사자의 안전의식 고취 강화ㆍ예방에 힘쓰고 있다.

김영종 나로도해경파출소장은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제공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형 정책 과제 시행으로 안전한 바다를 만드는데 전 직원이 적극적인 자세로 행정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나로도에서 낚싯배를 운영하는 서성원 선장은 “매번 개정되는 법령 이행에 어려움이 많은데 나로도해경파출소에서 관련 개정사항 안내 및 예시안을 수시로 알려주고 보내줘서 낚싯배 안전운항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고, 특히 SNS를 이용 문제점 및 민원ㆍ건의 사항 등을 수시로 소통 해결해 가고 있어 주변 동종업계 종사자들로부터 반응이 뜨겁다”라고 말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