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지역혁신가 양성 프로그램 신청하세요!LG화학 여수공장, ‘로컬밸류업’ 지원 앞장
6주 교육 지역혁신가 양성 12월 성과공유

LG화학 여수공장이 지역사회혁신가 육성프로그램 로컬밸류업(Local Value-Up) 프로그램을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로컬밸류업 프로그램은 지역의 문제해결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LG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여수와 청주 두 지역에서 실시된다.

올해 여수지역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9월 24일까지 한 달간의 모집과정을 거쳐 15개 팀을 선정, 이들이 꿈꾸는 사업에 대해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하거나 사회적 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6주간의 전문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하고 지역의 청년들과 함께 그 성과를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지역사회의 문제 또는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으며 선발된 팀에 대해서는 무료로 전문적인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MVP(Minimum Viable Product) 테스트 등 시장조사 비용도 지원된다.

또한 교육 후 진행될 성과공유회에서 선발된 우수팀에 대해서는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 원 등 다양한 상금도 지원한다. 교육은 10월부터 6주간 진행되며 성과공유회는 12월 여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원방법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방법과 신청서 작성 등의 안내를 위해 9월 7일 오후 3시에 여수시 둔덕동에 소재한 『여수살롱』에서 사전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작년에 이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기존의 여러 사회적 기업 육성 프로그램과는 차별되게 단순히 아이디어를 평가하여 1회적으로 자금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선정된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 전문가들과 사회적 기업 창업 경험자들의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준비했다고 전했다.

작년에는 지역별로 10~15개 팀을 선정하여 교육과정을 진행하였고 그 중 여수지역 팀으로 성과공유회에서 수상한 ‘여수와’팀 및 ‘베베키친’팀 등은 현재 여수에서 사회적 기업을 창업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홈페이지(http://lgsocialcampus.com/lgvalueup)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