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한영대 치위생과, 3주간 유치원서 지역사회 봉사활동전공실무 능력향상 및 어린이 구강건강 챙겨 일석이조 효과

여수 한영대학교 치위생과 (학과장 김지우)가 지난 10월 25일,11월 1일, 8일 (금) 3주에 거쳐 전남 여수에 위치한 미주유치원(박병곤 원장)에서 여수 보스턴치과 (김용수 원장)의 칫솔 도움을 받아 유치원 전체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한영대학교 치위생과 1.2학년 학생이 구강보건 교육학 시간을 통해 습득한 것을 통해 3주간 팀을 이루어 참여했으며 유치원생 5세-3반, 6세-3반, 7세-4반을 대상으로 대상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보건교육이 이루어졌다.

유치원생들에게 6세 구치에 중요성을 알려주고 재밌는 칫솔질song을 통해 칫솔질의 중요성에 대하여 교육하였고, 멘토링 집중 칫솔질 교육으로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직접 할 수 있도록 교육하였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치위생과 학생들이 계획했다. 지도교수의 지도와 선후배의 팀 매칭을 통해 전공분야를 학습하는 등 교육봉사활동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구강보건교육자로서 역할과 소명, 치위생사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도록 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김지우 교수는 “한영대학교 치위생과는 지역사회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봉상활동을 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전공실무 능력향상과 봉사정신 함양을 위하여 영역과 대상을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