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관광
다채로운 클래식 향연에 푹 빠지다!예울마루 ‘2019 지역 예술인 페스티벌’ 오는 13~15일 개최
지역대표 수준급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감미로운 연주 감상
앙상블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예울마루)가 지역예술인페스티벌을 11월 13일 수요일부터 15일 금요일까지 3일 동안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지역 예술인 페스티벌은 지역 예술인들이 다양한 시도와 접근으로 넓은 스펙트럼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문화 예술의 장으로 GS칼텍스 예울마루가 기획한 지역예술인 활성화 프로젝트다.

올해는 클래식을 주제로 3일간 바로크, 고전, 낭만을 각각의 컨셉으로 연주가 연일 펼쳐질 예정이다. 지역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내실 있는 기반을 다지고 있는 아티스트들의 각양각색 연주를 통해 매일 달라지는 음악 사조와 그에 따른 연주팀 고유의 매력과 실력을 음미할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13일 1회차 공연은 지역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민들과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는 룩스 앙상블이, 2회차 공연은 독일에서 유학을 마친 여수 출신의 음악인 3명이 모여 결성한 트리오 제이가 바로크 컨셉으로 연주한다.

14일 1회차 공연은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최정상급 연주자들로 구성된 앙상블 여수가, 2회차 공연은 현악과 목관, 타악기와 피아노로 구성된 실내 악단인 앙상블 네우마가 고전을 컨셉으로 연주한다.

15일은 낭만을 컨셉으로 1회차 공연은 관악기로만 구성된 여수 플루트 콰르텟이, 2회차 공연은 여수에서 음악에 대한 꿈을 키워 성장한 여수 출신의 음악가들인 YB 브라스 퀸텟이 연주한다.

이번 지역 예술인 페스티벌의 티켓가격은 전석 1만원으로 3일간 6회의 공연으로 개최되며, 하루 두 회차 모두 관람할 수 있는 패키지-종일권은 1만5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org)와 전화 문의(1544-766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