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여수시-(주)코인즈, ‘공장 증설 70억 투자협약’내년 1월~12월 율촌 1산단 9900㎡ 부지 공사 진행
합성피그 생산 및 배관검사 로봇제작…고용창출 15명
18일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우측)과 ㈜코인즈 최명환 대표이사(좌측)가 공장 증설 투작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와 (주)코인즈(대표이사 최명환)가 18일 시청 시장실에서 70억 규모의 공장 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주)코인즈는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여수시 율촌 1산단 9900㎡ 부지에 가스배관 내 잔유물 제거장치인 합성피그와 배관검사 로봇을 생산하는 공장을 짓는다.

이와 함께 직원 15명을 고용하고, 소속 직원 전입, 여수시민 채용, 지역물품 우선 구매, 지역기업 우선 이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노력한다.

여수시는 이번 투자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인‧허가 등 행정 지원에 힘쓴다.

지난 2005년 설립된 ㈜코인즈는 석유화학 플랜트와 국가 기간산업 등에서 배관을 검사‧정비‧갱생하는 전문기업이다. 앞선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도법인을 설립했고, 영국‧미국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날 최명환 대표이사는 “협약을 충실히 이행하고자 한다”면서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이번 공장 증설이 율촌산단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더 많은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기반시설 조성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