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여수소방서, 2월부터 화재안전정보조사 추진건축, 소방 등 4개 분야 52개 항목 165개 세부사항 조사

여수소방서가 올해 2월부터 2년간 여수시 산업단지 및 특정소방대상물 9,422개동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정보조사를 추진한다.

화재안전정보조사는 화재안전 100년 大計 수립차원에서 대형화재 참사의 재발을 방지하고 국가의 적극적인 국민생명보호정책 수행을 위한 화재안전특별조사(‘18.7월 ~ ‘19.12월)종료 이후 연속되는 조사로서 건축물의 안전관리 강화가 목적이다.

이를 위해 3개반 6명으로 조사반을 구성하여 건축, 소방 등 4개 분야 52개 항목 165개의 세부사항에 대해 점검을 실시해 화재위험성평가, 화재안전정책수립, 인명구조와 화재진압작전 등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번 조사 중 소방시설 고장방치 등 5대 중대위반사항 적발 시 엄중조치하고, 그 외 지적사항은 자진 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다.

김창수 서장은 “화재안전정보조사는 범정부 화재안전특별대책 추진의 일환임으로 정확한 조사를 위해 여수시민의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관계자 또한 화재위험요소는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여수소방서는 지난 2년간 화재위험성이 높은 3,039개동에 대해 화재안전특별조사를 완료했고, 이 중 1,717개동의 불량사항에 대해 자진개선 및 조치명령 등 행정처분을 한 바 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