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한국스카우트 전남연맹 장에 강원배 당선강원배 연맹장 “사회공헌 운동 전개 조직 활성화”…훈육위원장 윤동화 선출
강원배 전남연맹 장

대한민국 청소년 아름다운 파트너 한국스카우드 전남연맹이 지난 2월 8일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임기 4년의 제16대 강원배 전남연맹 장을 선출했다. 윤동화 순천시청소년수련원장은 훈육위원장에 당선됐다.

강 전남연맹 장은 영암출신으로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과를 졸업하고 40여 년 동안 교직근무하면서 여수고 교감, 광양골약중, 고금고, 교장역임, 녹조근조훈장을 받았다. 한국스카우트연맹 훈육위원장, 중앙이사,  순천시청소년수련원원장, 한국스카우트 전남연맹 부연맹장 역임했다.

강 전남연맹 장은 우리의 희망인 스카우트운동을 통하여 심신을 단련하고 협동봉사정신을 기르며 자신의 잠재력을 계발하여 장차 국가사회와 세계평화에 이바지할 건전한 우리 청소년들이 씩씩하고 발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열정을 보내주신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어, 그는 연맹 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먼저 사회에 공헌하는 스카우트 운동의 전개로 조직의 활성화를 실현해나가겠는 포부를 다졌다.

윤동화 훈육위원장은 고흥출신으로 전남대 영문과 졸업하고 40여년 교직생활을 통해 안산중, 고흥중교장, 선상무지게학교 책임교장(4회), 황조근조훈장, 한국스카우트 교수회회장, 순천시청소년수련회원장을 거쳤다.

그는 “존경하는 선생님”, “사랑해요 아버지 어머니” 캠페인을 통해 선생님과 부모님에 대한 사랑과 존경하는 마음을 지닌 청소년이 되도록 훈육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