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순천지역 뉴스
장만채 예비후보, “현 시국 심리상담사 적극 활용해야”코로나19 확산 국민들 심리적 불안, 안정 필요
정부차원 초중등 교육 심리교육 강화 대처해야
더불어민주당 순천 장만채 예비후보

장만채 더불어민주당 순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5일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무엇보다 심리상담사의 적극적인 활용을 주장했다.

장 예비후보는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인해 국민들이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한 상태"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장 예비후보는 “현 시국을 이겨나가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위생관리와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대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국민들의 심리적인 안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장 예비후보는 "앞으로 대학 심리학과의 상담심리 커리큘럼을 더욱 강화하고 심리상담사도 대폭 확대해야 한다"면서 "대학 뿐만 아니라 초중등 교육에서도 심리교육을 더욱 강화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장 예비후보는 "코로나19와 같은 감염증이 발생했을 경우, 먼저 학교에서부터 위기상황을 대비하면서 미래의 위기상황을 현명하게 대처하고 극복하는 능력을 갖추도록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장 예비후보는 "미래사회는 불안요소가 더욱 많아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면서 "그럴수록 심리적 안정을 꾀하고 일상을 되찾을 수 있는 상담심리의 기능과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장만채 예비후보는 순천대 교수와 순천대 총장을 거쳐 제16, 17대 전남교육감을 지냈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