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民·官·産·學 여수교육공동체』 교육협력 돛 올려여수교육지원청 등 여수지역 6개 기관 및 단체 지역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여수 민관산학이 함께 만드는 여수공동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다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이 28일 여수교육 발전 및 지역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民·官·産·學이 함께 만드는 여수교육공동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여수교육지원청, 여수시, 전남대학교여수캠퍼스, 한영대학교, 여수상공회의소, 여수산업단지공장장협의회가 함께 했다. 여수교육공동체는 여수가 남도교육일번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수립·추진하고 유기적인 상호 협력 관계 구축할 것을 다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육성을 위한 여수교육발전 및 협력방안 추진을, 여수시는 지역 교육력 향상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전남대와 한영대는 지역 교육기관 간 연계사업과 지역산업체 맞춤형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이와 함게 여수상공회의소는 지역인재육성 및 문화·예술·체육분야 장학사업을,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는 산업체맞춤형 진로교육 지원과 특성화고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의 분야에서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산업체 대표자까지 함께 참여해 특성화고 현장실습과 취업지원 분야까지 협력할 것을 약속해 눈길을 끌었다.

김용대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배움의 공동체, 함께 만드는 혁신여수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나아가 여수교육의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이후 협약에 참여한 기관 간의 실무협의를 통해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향후 계획도 제시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