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제4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37명 선발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가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4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오디션을 통과한 37명의 역내 학생을 발표했다.

지난 4월 6일부터 5월 8일까지 여수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KBS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하는 제4회 음악학교 학생을 공개모집하였고, 지난 16일 지역민의 관심 속에 지원자 86명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진행했다.

음악학교는 여수지역의 음악 꿈나무들에게 KBS교향악단 단원들이 3개월 간 여수에서 교육하는 음악학교를 포함하여, 마스터클래스, KBS교향악단(KBS본사)에서 진행되는 음악캠프 등을 진행하며, 음악제 폐막식(2부)에서는 KBS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 무대에 오른다.

그리고 올해에는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참여에 폭을 넓히고자 종래 관현악에서 성악부문과 피아노 부문도 추가 선발했다.

이날 여수음악제 사무국은 제4회 여수음악제 감독을 발표했다. 현재 한국여술종합학교 음악원장이며, 창원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김대진 교수를 선임했다.

오디션은 5분 자유연주로 진행하였으며,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현장에서 순서 추첨을 통해 부여된 번호 외에는 일체 정보를 심사위원에게 공개하지 않았고, 모든 내용은 영상에 담아 보관하였다.

참여 열기 속에 진행된 이번 오디션 최종 결과,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현악부문에서 23명이 선발되었고,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등 관악부문에서 7명이 포함되었다. 그리고 올해 새롭게 편성된 성악과 피아노 부문에서는 각각 4명, 3명이 오디션을 통과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