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등교수업 후 심리불안 방역 나서‘찾아가는 학교 상담실’ 운영 등 등교수업 정상화 지원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가 등교수업 후 심리불안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따.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 Wee센터가 등교 수업에 따른 학생, 학부모, 교사의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리불안 방역에 적극 나섰다.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위(Wee)퀴즈 인 더 스쿨’와 ‘취약계층 심리안정 지원 및 지역연계 활성화’ 그리고 ‘찾아가는 학교 상담실’ 운영으로 등교수업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응원함과 동시에 등교수업 정상화를 지원하고 있다.

‘위(Wee)퀴즈 인 더 스쿨’은 심리방역에 관한 퀴즈로 구성된 ‘도전 코로나19 퀴즈왕’과 교문 앞에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덕분에 캠페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취약계층 심리안정 지원 및 지역 연계 활성화’로 지역아동센터 및 방과후아카데미를 방문하여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한다. ‘취약계층 심리안정 지원 및 지역 연계 활성화’에서는 위기학생 예방 및 조기발견을 하고, 찾아가는 맞춤형 심리상담을 실시한다.

더불어 Wee클래스 미배치교‘찾아가는 학교 상담실’운영으로 장기간 원격수업으로 등교 수업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의 상담과 감염병 스트레스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용대 교육장은 “학생들의 학습권과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심리·정서적 건강까지 지킬 수 있도록 심리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