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순천지역 뉴스
민주당 순천 지역위, 후반기 의장 허유인 의원 선출부의장 후보에 박계수 의원 선출

더불어민주당 순천 지역위원회가 후반기 의장에 3선의 허유인 의원을 선출했다.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 (갑)지역위원회가 후반기 순천시의회 의장단 선거를 앞둔 가운데 22일 순천시의원 총회를 열어 당내 경선을 갖고 허유인(3선) 의원을 의장 후보로, 박계수 (재선) 의원을 부의장 후보로 선출했다.

허유인 의원은 경선에서 강형구 의원(각 3선)과 함께 출사표를 던져서 민주당 후반기 순천시의회 의장 후보로 선출되었고, 박계수 의원은 장숙희 의원(각 재선)과 경합하여 민주당 후반기 순천시의회 부의장 후보로 선출되었다.

최다선(3선) 우선 원칙으로 입후보한 두 의장 후보는 경선 후보에 등록하며 공명경선에 서약해 깨끗한 선거를 다짐하였고, 결과에 깨끗이 승복할 것을 준수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한편, 민주당 부의장 후보로 선출된 박계수 의원은 지역구가 해룡(순천·광양·곡성·구례 을)이어서 지난 총선에서 선거구 분구로 상처를 입은 해룡면이 소외되지 않고 순천시의회 운영의 한 축을 맡게 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는 경선 결과라 볼 수 있다.

의장 후보로 선출된 허유인 후보는 “앞으로 동료 의원들의 의견을 두루 존중하고, 시민들의 뜻을 잘 받들어 집행부를 내실있게 견제하는 순천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