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제7대 여수시의회 하반기 의장에 전창곤 의원 선출부의장에 단독 출마한 김종길 의원…각 상임위원장 내달 2일 결정
제7대 여수시의회 하반기 의장 선거에 출마한 전창곤 의원이 제8대 시의원 불출마를 피력했다.

제7대 여수시의회 하반기 의장에 민주당 여수갑 전창곤 의원(3선)이 의장에 선출됐다.

전창곤 의원

여수시의회는 29일 제 202회 임시회를 열고 하반기 의장·부의장 선거를 실시했다. 투표결과 전창곤 의원이 1차 투표에서 전체 시의원 26명 중 19표를 얻어 7표를 얻은 무소속 송재향 의향을 따돌리고 여수시의회 하반기 의장을 맡게 됐다. 부의장에는 단독출마한 민주당 김종길 의원(3선)이 18표를 얻어 선출됐다.

이날 본회의는 재적의원 26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창곤 의원은 의장 여수시의회 의장에 당선되면 후배 양성을 위해 제8대 시의회 불출마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또한 시의회 위상 향상, 전체의원 간담회 수시 개최, ‘화이부동’ 실천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무소속으로 출마한 송재향 의원은 여수지역의 현안인 수산물특화시장, 지역경제 동향 실태 등을 언급하며 소신 발언을 해 주목 받았다.

하반기 의장에 선출된 전 의원은 “코로나 사태 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이 시대에 여수시의회는 과연 어떠한 패러다임을 가지고 나아갈 것인가 함께 고민해보자”며 “그 결과로 진정 시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를 만들어 보자”고 제안했다.

김종길 의원

부의장에 선출된 김 의원은 “소통과 공감을 통해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하고 시민 목소리를 마음에 새겨 여수시정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의회 민주당 시의원들이 절대 다수인 22명을 차지하고 있어 이날 의장 선출은 형식적인 절차였다. 

이미 더불어민주당 소속 여수시의원 22명과 국회의원 2명은 지난 6월 24일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제7대 후반기 의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을 진행해 전창곤 의원을 민주당 후보로 선출했었다.

한편, 여수시의회는 내달 2일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장 선거를 실시하고 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