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LG화학 여수공장, 어르신 상안검하수 회복 수술 지원8/3~21일, 각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상안검하수 홍보 포스터

LG화학 여수공장이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을 후원한다.

‘상안검하수’는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쳐지고 시야가 가려진 상태로 눈을 뜨기 불편한 상태를 말한다. 시력저하와 두통을 수반하고 보행 등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한다. 

다수의 저소득층 노인들이 상안검하수 증상을 겪고 있지만 100만원 상당의 수술비가 부담돼 수술을 못 받고 있는 실정이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지난 2012년부터 약 8년간 총 2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수술비를 지원했다. 어르신의 건강과 안전, 변화된 외모로 자신감을 높이는 등 1석 3조 효과를 가져왔다.

대상자 신청은 8월 3일부터 21일까지 여수시 각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받고 있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진료서약서, 최근 3개월 이내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이다.

신청대상은 만 60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대상자 및 차상위계층과 일반대상자 중 저소득층(기준 중위소득 90%이하)이다.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LG화학, 여수시청, 여수시노인복지관에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이후 성형외과 전문의 진료 및 상담을 거쳐 9월 중순부터 수술을 진행하며 11월에는 수술이 끝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인근지역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지난 5월에도 응급상황 발생 가능성이 높은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복지시설 5곳에 자동 심장 충격기(AED)를 기증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