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전남대 여수캠퍼스 ‘찾아가는 1:1 온라인 취업컨설팅’ 개최3일~28일까지 ZOOM 활용...재학생, 졸업생 24명 참여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융합인재교육원이 지난 8월 3일부터 8월 28일까지 온라인(Zoom)을 활용해 ‘하계방학 찾아가는 1:1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남대 융합인재교육원은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취업시장 위축, 고용 불안 등 취업 위기상황을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컨설팅을 통한 취업준비 방법, 고민해결 및 구체적인 취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온라인(Zoom)을 활용한 취업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현재 재학생(3~4학년) 및 졸업생 24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총 4단계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컨설팅은 ‘동기부여 및 취업 방향 설정’, ‘역량 및 경험분석을 통한 직무설정’, ‘입사지원 & 자기소개서 작성 및 컨설팅’으로 구성되어 1:1로 30분씩 컨설팅이 진행된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하고 있는 정시윤(전자상거래전공3)학생은 “이번 컨설팅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시대 어려운 취업상황에 취업준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고, 특히 온라인으로 집에서 쉽게 취업 상담을 받아 좋은 취업정보를 얻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순도 융합인재교육원장은 “최근 코로나19 관련되어 여수캠퍼스융합인재교원에서 다양한 온라인 취업교육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재학생들과 졸업생 미취업자들에게 취업을 위한 최신 채용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