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여수시, 전남 최초 수소전기차충전소 준공오는 20일 상업운전, 올해 수소전기차 100대 대대적 지원
여수 중흥동 (주)SPG 수소 여수공장 내에 설치된 수소전기차충전소가 20일 준공돼 상업운전에 들어간다.

전남 최초로 여수시 중흥동에 수소전기차충전소가 준공돼 본격 상업운전에 들어간다.

여수 수소전기차충전소는 여수 중흥동 (주)SPG 수소 여수공장 내에 설치되어 시험 운영 중이며, 오는 20일 준공식을 갖고 상업운전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는 수소산업도시로 앞서가는 여수를 표방하며 수소전기자동차 100대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13일 현재 신청은 71대가 접수돼 그 중 7대가 출고‧등록하여 운행 중이며, 이달 말까지 50대가 운행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수소전기차는 1대당 3,750만원 지원되며, 사업비 소진 시 마감된다.

지원신청 자격은 공고일(4. 20.)기준으로 개인의 경우 6개월 이상 연속해서 여수에 주소를 두어야 하고, 기업‧법인‧단체는 본사‧지사 등이 여수에 있어야 한다.

수소전기차 구입 보조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업‧법인‧단체는 자동차 판매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면 된다. 단 보조금 지원은 차량 출고 순이다.

신청서 검토 결과 보조금 지원 신청 자격을 부여받았더라도, 차량 출고가 늦어지면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없음에 유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수소전기자동차 등 친환경차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