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도정소식
전남도의회 COP28 유치 특위, COP28 유치 준비상황 점검
전라남도의회 UN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강문성, 더불어민주당 여수2)는 지난 25일 여수세계박람회장을 방문해 COP28 개최에 필요한 시설을 점검했다.

전라남도의회 UN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강문성, 더불어민주당 여수2)는 지난 25일 여수세계박람회장을 방문해 COP28 개최에 필요한 시설을 둘러보고 추진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각국의 대표들이 기후변화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3,000석이 넘는 총회장과 200부스가 넘는 전시시설 등이 설치될 예정부지를 둘러보고, 현장간담회를 통해 OP28 유치 추진상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현장간담회에서 COP28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서 경남과의 공동 유치활동 강화 방안 마련, 남해안 남중권을 아우르는 관광프로그램 개발, 코로나 시대를 반영한 온라인 홍보활동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COP28 유치 특별위원회는 경남도를 비롯해 여러 시․군의 지방의회와 공동의제를 발굴하고 대정부 정책 건의, 국회 등 중앙정치권과의 가교 역할을 하는 등 COP28 유치 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강문성 특별위원장은 “남해안 남중권에 COP28을 유치하는 것은 전남과 경남의 동서화합을 통해 국토 균형발전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대한민국을 기후선진국 반열에 올라서게 함으로써 K방역과 같이 전 세계에 국격을 드높이는 일”이라며, “경남도의회와 공동으로 정부, 국회 등을 대상으로 유치활동을 적극 전개하는 등 COP28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