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순천지역 뉴스
순천대 강성호 교수, 순천언론협동조합 제5대 이사장에 선출
순천대 강성호 교수

순천대학교 인문예술대학 사학과 강성호 교수가 지난 5일 순천언론협동조합 제5대 이사장 및 순천광장신문 발행인으로 선출돼 오는 2023년 1월까지 이사장직을 수행한다.

순천언론협동조합은 2013년 3월 창립돼 순천광장신문을 온라인과 지면 신문으로 발행하고 있다. 순천 및 전남동부지역 대표정론지를 표방하는 순천광장신문은 전국의 47개 지역신문과 함께 ‘바른지역언론연대’를 결성하여 기사 제휴 및 지역 언론 위상을 높이는 연대활동을 하고 있다.

순천언론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선출된 강성호 교수는 “순천광장신문과 조합활동의 활성화, 신문의 전남동부지역 대표정론지로의 위상 강화, 조합의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의 전환, 재정 건전화 등을 체계적으로 대응하여 조합과 신문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강성호 교수는 한국연구재단 학술지발전위원장, 교육부 인문사회분야 종합심의위원, 국무총리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인문정책위원, 한국서양사학회장을 맡아 활동했다.

또한 지역과 관련하여 강성호 교수는 순천대 박물관장, 순천대 지리산권문화연구원 인문한국(HK)사업단장, 순천광장신문 독자권익위원장 및 편집위원장을 맡아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현재 호남사학회 이사장과 순천대 인문학술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