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여수상의, 제24대 회장선거 오는 3월 3일 선출소모적인 갈등과 분열 해소해고 상공인들 화합 계기 돼야

내달 3일 치러질 여수상공회의소 제24대 회장선거를 앞두고 지역민과 상공인들의 지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수상의는 지난 2월 24일(수) 상의 챔버홀에서 제24대 여수상의 의원 및 특별의원 선거를 실시하여, 의원 35명과 특별의원 5명 등 40명을 선출했다.

또 이번 선거는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치러지는 선거인 만큼 선거 과정에 대한 신뢰성 제고와 그간 과열된 선거과정 속에서 불거진 우려를 불식시키고자 차분하고 공정하게 진행됐음을 강조한다.

하지만 일부 언론을 비롯한 지역 상공인들이 이번 제24대 여수상의 선거에 대해 금권선거, 혼탁 선거, 과열선거 등의 의혹을 제기하면서 화합과 결속의 장으로 치러져야 할 여수상의 의원 및 회장 선거가 갈등과 반목의 선거로 얼룩졌다. 이런 여수상의를 보는 지역사회는 탄식과 안타까움을 토로하고 있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오는 3월 3일 실시되는 여수상의 회장선거는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로 제24대 여수상의를 이끌어 갈 회장을 선출하겠다”고 밝히면서 “이번 선거가 선거과정에서 제기된 소모적인 갈등과 분열을 해소해고 상공인들이 화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여수상의는 제24대 여수상의는 코로나19로 저하된 지역경기 회복과 상공인의 경제 ․ 사회적 지위향상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전국에서 손꼽히는 지역경제단체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