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둔덕동에 ‘여수 2호 수소충전소’ 들어선다국비 15억 확보, 내년 상반기 준공 목표

내년 상반기 준공 목표로 여수시 둔덕동에 여수 2호 수소충전소가 들어선다.

여수시는 환경부 주관 ‘2021 수소충전소 구축 국비 공모 사업’에 선정돼 여수 2호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업시행자인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는 국비 15억 원을 지원받아 총 30억 원으로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수소충전소를 구축한다.

지난해에 여수국가산단 내에 하이넷 SPG수소충전소가 들어섰으나 원거리로 인해 시내권에서 수소차를 운행하는 시민들의 불편과 수소충전소 고장 시 대체 충전소가 없어 수소차 보급에 저해 요인으로 작용해 왔다.

여수시는 수소충전소 도심권 추가 설치를 위해 부지 검토 등 다각도의 노력을 통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인근에 아파트나 주택 등이 없어 민원 발생 우려가 없는 둔덕동 s-oil LPG충전소(좌수영로 617) 부지를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2호 수소충전소는 접근성이 높고 대체 충전소로 기능할 수 있어 수소차 보급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COP28 유치기원 중심도시로서 탄소중립 청정도시 조성을 위해 친환경 수소에너지를 활용한 다양한 신산업과 미래산업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소차 100대에 대해 보조금(3,750만원/1대)을 지급할 계획으로 연중 신청서를 접수중이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