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추석 연휴기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유료 공영주차장 32개소, 9월 17일 08시~23일 08시 무료 개방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유료 공영주차장 32개소가 무료 개방된다.

무료 개방 기간은 9월 17일 오전 8시부터 23일 오전 8시까지다. 대상은 노외 공영주차장 26개소와 노상 공영주차장 6개소다. 다수의 관광객 방문으로 주차난이 예상되는 오동도 공영주차장은 무료개방에서 제외된다.

이번 추석 연휴 1일 전부터 시행해 전통시장과 상가 이용객 및 귀성객의 주차편의 제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시관리공단에서는 연휴기간 동안 이용객들이 주차 공간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연휴 전까지 주차장 주변 청결활동과 시설 등을 사전 점검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화장실 등 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여수시에는 노외 27개, 노상 6개의 유료 공영주차장이 있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올해 학동 선소상가 공영주차장 주차타워 2개소를 신축해 운영에 들어갔으며, 남산동 농산물공판장 일원에 수산시장(3) 주차타워를 조성해 내년 2월까지 추가로 148면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