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도정소식
온라인 남도음식문화큰잔치 15일 개막디지털매체를 활용한 오감 만족 프로그램으로 볼거리 ‘풍성’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프로그램

영상으로 맛보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15일 유튜브 채널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와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3일간 개최된다.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단법인 남도음식문화큰잔치(이하 재단)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되나, ‘그린패스(백신접종증명서)’ 소지자에 한해 박람회장에 준비된 전시관 관람이 가능하다.

전남도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사하기 위해 이미 유튜브에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 채널을 개설했으며, 22개 시군 대표음식 조리법(레시피) 등 축제와 관련된 영상을 미리 감상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행사 첫날인 15일에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개막식과 남도 추수한마당 주제 영상 및 국제화 비전 선포식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여수세계박람회장에 마련된 △남도음식 영상관 △22개 시·군 전시관 및 명인관 △여수관 등은 그린패스를 제시할 경우(백신2차 접종 14일 경과) 관람할 수 있다.

남도음식을 주제로 펼쳐지는 퀴즈대결 ‘남도음식 골든벨’은 푸짐한 상품이 참가자를 기다리고 있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남도음식푸드 스타일링’은 요리를 아름답게 완성하는 법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 제작한 ‘남도음식뮤직비디오’와 여수 밤바다 감성을 자극하는 ‘버스킹’, 김영록 도지사·국민엄마 김수미와 함께 배우는 명인의 요리비법 ‘남도음식 요리교실’은 올 가을을 애틋하고 유쾌하게 만들어 줄 전망이다.

국민 안내양 김정연과 떠나는 ‘랜선여행 1박2일’에선 남도의 자연과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우리동네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동네가게 함께가게’에선 주변의 착한 가게를 만날 수 있다.

온라인 관광객이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그중 유명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우리동네 ‘좋드만 마켓’(N쇼핑)에서는 남도 특산물과 여수 10味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처럼 재미와 감동을 담은 온라인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를 통해 전 세계로 영상이 송출한다. 이 때문에 외국인 관광객을 고려해 영어자막도 지원한다.

전남도 관계자는 “남도음식의 우수한 맛과 멋을 영상으로 담아 전 세계로 알릴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남도음식’이 대한민국의 음식문화를 대표하는 국가브랜드로 우뚝 서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