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LG화학 여수공장, 지역 인재 육성 ‘로컬밸류업’ 성과 공유회 개최랄라라팀,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제공’ 주제 발표 대상
로컬밸류업 성과공유회 단체사진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도전하는 지역인재 육성 프로그램 ‘로컬밸류업’ 4기 지역성과공유회가 마무리됐다.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 전무)은 지난 6월부터 운영해왔던 'LG소셜 캠퍼스 로컬밸류업' 프로그램을 21일 디오션호텔에서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로컬 밸류업’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 현안 및 이슈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인재들을 지원하는 LG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8년 시작해 올해 4회를 맞이한 ‘로컬 밸류업’은 6월 모집을 시작으로 총 8개팀, 14명의 참가자가 최종 선발되었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8주간의 트레이닝 캠프 및 전문 멘토링 과정을 거쳐 각 분야(교육·근로·문화)별 문제해결을 위한 최종적인 솔루션을 도출했다.

지난 21일 성과 공유회를 통해 각 팀의 최종 솔루션을 발표하였으며, 성과공유회에서 선발된 팀들에 대해서는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다양한 상금을 지원하였다. 대상은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제공’ 주제를 발표한 랄라라팀에게 돌아갔다.

성과공유회 이후에는 사후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창업 및 네트워킹 지원, 지역 전문가/자원 연계등의 사업화연계와 후속지원으로 LG소셜캠퍼스 팰로우십 및 지속적인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수시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관협력 사업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