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도정소식
남도장터, 농수축산물 언택트판매 최강자 입증농산물우수관리 경진서 온라인유통부문 금상…지난해 매출 20억

전라남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가 전남을 넘어 대한민국 농수축산물 언택트 판매시장의 강자임을 입증했다.

전남도는 ‘남도장터’가 지난해 매출액이 20억 원으로 급상승한데 힘입어 2021년 농산물우수관리(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온라인유통부문 금상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는 생산에서 판매단계까지 안전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한 우수농산물관리 제도다.

올해 7회째인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주최로 GAP 농산물을 홍보하고 우수사례를 전국에 알려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한다. 전국 GAP 농가와 유통업체, 학교를 대상으로 GAP 농산물 취급 노력, 성과, 발전방안 등 항목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서류심사, 현장․발표평가를 거쳐 GAP 사업실적이 우수한 개인과 단체를 시상했다.

남도장터는 지난 2018년 1억 6천만 원에 불과하던 GAP 농산물 매출액을 2020년 말 기준 20억 원을 기록하는 등 12배 이상 급상승시키며 타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GAP 특별관 운영, 민간업체와 폭넓은 업무협약, 낮은 수수료율 등 GAP 농가와 상생하는 유통플랫폼 실적을 인정받아 금상 수상 쾌거를 이뤘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