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LG화학 여수공장, 지역청년 인재육성 사업 참가팀 모집LG로컬밸류업 5기…총상금 2,000만원 후속 컨설팅 특전

LG화학 여수공장이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5기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으로 참가팀에게는 비즈니스기획 및 사회적경제 창업에 대한 무료교육 및 멘토링, 선진지견학 등이 제공되며 우수팀에게는 총상금 2,000만원의 상금과 후속 컨설팅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지역사회의 문제해결 또는 나아갈 방향에 대한 관심과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청년이라면 누구나 도전 할 수 프로그램으로 관심분야별로 팀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6월 17일까지 약 4주간의 모집을 통해 선착순 30개팀(개인 가능)을 모집한다. 이후, 사회혁신에 대한 이해과정을 배우고 각 팀이 발굴하는 지역문제로 모의투자, 아이디어 발표회를 거쳐 총 10팀을 선발한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팀에게는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계획하거나 아이디어 제안, 캠페인 활동,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 영역 등 각종 프로그램 및 지원사업이 수도권에 집중됨에 따라, 지역의 청년들이 이를 기반으로 성장하기 어려운 실정을 개선하기 위해 로컬밸류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지원방법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 (www.lgsocialcampus.com/lgvalueup/) 또는 다문커뮤니케이션 블로그 (blog.naver.com/damoon0228)에 첨부된 링크(http://bit.ly/2022로컬여수)로 접속, 지원서 작성 신청이 가능하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