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광양경제청, 2022 국제광융합 O2O엑스포 홍보빛의 성질 이용한 첨단 산업 엑스포, 국내외 160여 개 기업 참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2022국제광융합 O2O엑스포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22일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2022 국제광융합 O2O (Online to Offline) 엑스포’에 참가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투자환경을 홍보했다.

광융합 산업이란 에너지, 파동성, 입자성 등 빛의 성질을 제어 활용하는 광기술과 타 분야 기술 간의 융복합 산업으로 LED, OLED, 디스플레이, 광센서, 레이저 광통신, 전장부품 등 다양한 첨단 신산업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2022 국제광융합 O2O엑스포는 올해 20회를 맞이하는 국제행사로 코로나19에 대응하고자 Online to Offline 방식으로 개최됐다.

삼성전자, 금호전기, 서울반도체 등 국내외 160여 개 광융합산업 분야 기업들이 현장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참여해 고출력 레이저, 마이크로 LED, 라이다 기술(자율주행기술) 등의 개발 촉진 및 국내외 판로를 모색하는 장이 되었다.

광양경제청은 ‘광융합 혁신산업 생태계 구축 원년’이라는 주제 하에 개최되는 2022 광융합산업포럼에서 광양만권의 산업 인프라, 정주 여건 등의 투자 환경과 인센티브, 기업지원을 위한 협력기관 등을 소개하고 포럼 후에는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1:1 상담을 진행했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