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관광
여수시, ‘2025년 문화예술재단 만든다’11월 2일~4일 전국 문화재단 5개소 벤치마킹
정체성 확립, 지역 특성에 맞는 재단설립 목표

여수시가 2025년 ‘문화예술재단 설립’을 목표로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갔다.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문화예술과장 등 관계 직원 4명이 전국 지자체의 문화재단을 방문해 벤치마킹에 나섰다.

직원들은 ▲안양문화예술재단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완주문화재단 ▲전주문화재단 ▲순천문화재단 5개소를 방문해 재단의 운영과 문화사업 등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을 받았다.

재단 관계자들은 “설립 단계에서부터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와 전문가, 원로 등을 두루 참여시켜 충분한 의견을 수렴한 후 추진해야 한다”고 조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역 문화정책 개발과 연구, 예술창작활동 지원, 시민 문화활동 활성화 등 지역에 꼭 필요한 여수시 문화재단만의 역할과 정체성 확립”을 강조했다.

시는 이번 벤치마킹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참고해 기본계획 타당성 검토, 설립 심의, 조례 제정과 임직원 모집 등 관련 행정절차를 추진해갈 예정이다.

한편, 민선8기 정기명 여수시장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여수시 문화예술재단’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전 시민이 누리는 문화예술 환경을 조성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