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순천지역 뉴스
순천시, 백강로 이면도로 개설 및 완충녹지 조성

순천시가 조례동 백강로 이면도로 개설 및 완충녹지 조성을 원칙대로 추진한다는 방침을 내세웠다.

순천시 조례동 백강로(두산위브아파트∼조례사거리, 2.1km)는 국도 2호선의 일부로 시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순천IC를 거쳐 진입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대표적인 녹지축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백강로 이면도로 개설 및 완충녹지 조성사업을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을 완성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순천시의회에서도 백강로의 중요성을 인지해 지난해 7월 제254회 임시회에서 원포인트 예산으로 지방채발행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11월 제4회 추경에 이면도로 개설을 위한 토지매입비 예산 81억 원을 순천시의회에 제출했다. 그러나 제254회 임시회에 참여했던 특정 의원들이 특별한 이유 없이 주도해 사업비 전액을 삭감하면서 사업추진에 차질을 빚고 있다.

그러나 시는 이미 의결한 지방채 등을 이용해 백강로 이면도로 개설 및 완충녹지 조성사업을 원칙대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내년 상반기까지 분할측량, 지장물 조사, 감정평가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하반기까지 토지매입을 완료할 계획이다. 2024년까지는 백강로에 이면도로 및 완충녹지를 조성해 시민의 건강성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일부 건물주들의 완충녹지 구간을 축소해 주차장 개설을 요구하는 민원이 예상되지만 이를 수용할 경우 이미 매입한 토지 소유자들과의 형평성도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행정의 신뢰성을 떨어뜨리는 일로 일관성 있게 원칙대로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