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여수시, 금호미쓰이화학(주)과 5천억 투자협약2024년까지 MDI 생산공장 증설 협약 체결
여수시가 금호미쓰이화학(주)과 5천억원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가 14일 금호미쓰이화학㈜과 여수국가산단 내 5,000억 원 규모의 MDI( Methylene Diphenyl Diisocyanate) 생상공장 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전라남도가 서울 롯데호텔에서 진행한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함께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박현식 여수시부시장, 금호미쓰이화학(주) 손영원 부사장 등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금호미쓰이화학(주)은 2024년까지 여수국가산단 내에 냉장고, 건축자재, 자동차 내‧외장재, LNG선, Spandex 등 다양한 제품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폴리우레탄의 핵심원료 MDI 생산 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MDI 생산 공장 증설로 75명의 직‧간접 고용창출과 건설기간 중 연인원 약 1,500명의 고용효과가 예상된다.

특히 이번 투자가 물가 상승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에서는 투자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금호미쓰이화학(주) 손영원 부사장은 “이번 투자로 금호미쓰이화학(주)은 MDI 생산능력이 연간 41만 톤에서 61만 톤으로 확대돼 단일공장 기준 세계 4위의 MDI 생산 업체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히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사회 발전, 그리고 협력 회사들의 동반 성장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