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정기명 여수시장, 해외 우호도시 섬박람회 홍보 나서미국 캘리포니아 뉴포트비치시 초청으로 9박 10일간 일정
여수시의회 김영규 의장 동행, 벤치마킹 및 업무협약 모색

정기명 여수시장이 국제우호도시 미국 캘리포니아 뉴포트비치시의 초정으로 섬박람회 홍보를 위한 미국 출장길에 나선다.

여수시에 따르면 정 시장을 비롯한 김영규 시의회 의장, 관계 공무원 등으로 꾸려진 섬박람회 홍보 대표단은 오는 2일부터 9박10일간의 일정으로 뉴표트비치와 로스앤젤레스, 샌디에고,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캘리포니아주 주요 도시를 방문한다.

특히, 섬박람회 홍보 및 협업에 관한 논의를 위해 섬박람회지원과 등 관련부서 담당자가 동행한다.

대표단은 도착 다음 날인 3일 제일 먼저 샌프란시스코 관광협회(San Francisco Travel Association)를 방문해 관광 산업 벤치마킹과 섬박람회 컨텐츠 등 다양한 협업을 위한 회의를 갖는다.

4일에는 에어비엔비(Airbnb) 본사를 방문해 섬박람회 홍보와 관광 숙박 관련 업무 등 협업을 상의한다.

5일에는 로스앤젤레스로 이동해 6일 우리시 대표단을 초청한 국제우호도시인 뉴포트비치시를 방문, 노아블롬 시장과 최석호 전 캘리포니아 하원의원 등을 만나 양 도시의 교류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노아 블롬 뉴포트비치시장에게 섬박람회 공식 제 1호 초청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7일에는 마리나 델 레이를 방문해 마리나 및 항만 배후지역을 시찰하고, 8일에는 샌디에고로 이동한다.

9일 샌디에고에서는 도시재생지역을 둘러보고 항만청(United Port of San Diego)을 방문해 샌디에고 항의 전반적인 운영과 개발에 대한 소개 받고 향후 여수 항과의 연계점을 모색하기 위한 회의에 참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우호도시 뉴포트비치시의 초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벤치마킹과 다양한 업무협업 등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