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여수지역건축사회 제29대, 30대 회장 이.취임식이임회장 김 동 식 건축사(우주 건축사사무소)
취임회장 변 형 우 건축사(건축사사무소 가인)
여수지역건축사회 제29대, 30대 회장 이.취임식

여수지역건축사회가 지난 6일 여수히든베이 그랜드볼 룸에서 제29대(임기2년), 30대(임기2년) 회장 이취임회장 변 형 우 건축사(건축사사무소 가인)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주철현·김회재 국회의원의 축사와 함께 시·도의원, 여수시 관계자, 기술사회, 건설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여수지역건축사회는 1965년을 시작으로 60여년의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현재 57명의 개업 건축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그 동안 지역건축문화발전과 건축물의 안전을 책임지고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지난해(2022.8.4) 건축사법 개정으로 모든 개업 건축사는 대한건축사협회에 가입할 의무를 가지게 되어 지역건축사회의 역할은 한층 더 높아져 이번 이.취임식은 의미가 다르다고 말했다.

또 건축사의 높은 수준의 역량발휘와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함으로서 시민에게 품질높은 건축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건축물의 공공적 가치가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신임회장 변형우 회장은 취임사에서 "여수지역건축사회는 몇 안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수준높은 전문가 단체체로서, 앞으로 건축사회는 건축사의 위상과 권위에 맞게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건축사의 역량을 발휘하여 우리 여수지역 현안에 함께 참여하고, 도시, 건설, 건축환경 발전을 위해 전문가로서 함께 고민하고 목소리를 담겠다며 많은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