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여수시 종합 ‘우승’…6년 만에 재탈환농구․유도․수영․육상․자전거 1위…기록경기 수영․육상에서 다수매달 획득
여수시가 제 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여수시체육회 명경식 회장이 우승기를 받고 있다.

여수시가 지난 12일부터 완도군에서 열린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2017년 이후 6년만이다.

이번 전남체전에서 여수시는 전체 24개 종목 중 23개 종목에 228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기량을 펼치며 종합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종목별로는 농구, 유도, 수영, 육상, 자전거에서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당구에서는 준우승을 사격, 씨름, 축구, 배구 종목에서 3위를 차지했다.

특히 수영에서 금메달 8개, 은메달 6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하며 독보적인 경기력을 보여줬으며, 육상에서는 대회 MVP를 수상한 배건율 선수의 4관왕에 힘입어 5개 종목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우승에 힘을 실었다.

여수체육회 명경식 회장은 “이번 종합우승은 시와 체육회, 임원, 선수들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노력한 땀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각종 대회에서 선전해 여수시의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12~15일까지 완도군에서 열린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는 22개 시군의 선수 및 임원 7200여명이 참여해 24개 종목에서 열전을 벌였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