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관광
GS칼텍스 어린이 글쓰기대회 성료여수.순천 소재 초등학생 4천여명 참가 글솜씨 뽐내



 

가수 홍경민, 한혜진 출현, 다채로운 공연도 가져

 

GS칼텍스 여수공장(생산본부장 許進秀)이 마련한 순수한  동심의 큰 잔치인‘GS칼텍스 어린이 글쓰기 대회’가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여수시 학동 흥국체육관에서 열렸다.


전남 동부지역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로  자리잡은 ‘제12회 GS칼텍스 어린이 글쓰기 대회’에는 비가 내리는데도 불구하고 여수, 순천 등 전남 동부지역 소재 89개 초등학교 어린이 4,000 여명이 참가해 열띤 분위기 속에서 글솜씨를 겨뤘다.


이날 글쓰기 행사의 시 부분의 경우 저학년(1~3학년)에 ‘의자’와 ‘꽃길’, 고학년(4~6학년)에 ‘친구’와 ‘눈물’이 글제로 주어졌다. 또, 산문 부분의 발제는 저학년 ‘우리집’과 ‘일기’, 고학년 ‘야생화’와 ‘독도’였다.


당초 이번 대회는 여수시 제1청사 로타리 앞 잔디공원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비가 내리는 바람에 장소를 흥국체육관으로 옮겨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GS칼텍스의 새로운 출범에 맞춰 푸짐한 상품과 함께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도 함께 제공해 참가 어린이들은 물론, 인솔교사와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 2부로 나눠 진행된 이날 행사는 글쓰기 본 행사에 이어 어린이 창작 장기자랑과 삐에로 환타지 등 흥겨운 축제공연이 펼쳐졌으며 학부모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가수 홍경민과 한혜진 등 인기가수 초청 공연에 열띤 박수를 보낸 축제의 한마당을 펼쳤다.


시상은 단체 대상에 피아노, 금상에 비디오 카메라, 은상은 29″칼라 TV 가 각각 수여되었으며, 개인 대상을 차지한 학생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및 장학금이 푸름상(각5명), 꿈나무상(각 10명), 새싹상(각 15명) 등 총 124명의 수상자들에게도  각각 자전거, CD플레이어,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됐다.


또 부대행사로 살아있는 동물 39종 200여 마리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미니동물원과 얼굴 등에 예쁜 그림을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어린이 놀이기구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됐다. 참가한 어린이 모두에게 기념품이 나눠졌고, 학부모들을 위한 행운권 추첨을 통하여 오디오 세트를 비롯한 많은 경품이 지급됐다.

취재팀  webmaster@yeosunews.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