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여수시 공공형 실내놀이터, 5월 11일 본격 운영교구, 볼풀, 정글짐 등 다양한 놀이공간 구성...12개월 이상~미취학 아동 대상
'여수시 공공공 실내놀이터'가 5월 1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전남지역 최초 영유아 대상 실내놀이터인 ‘여수시 공공형 실내놀이터’가 오는 29일부터 2주간 시범운영을 거쳐 다음달 1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 놀이터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롯데지주(주)로부터 5억원의 후원금을 받아 여수시 화양면 구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 폐교를 활용해 새롭게 단장했다.

영유아 전용 실내 놀이터 조성을 목표로 센서놀이터인 인터렉티브존, 교구나 역할놀이를 할 수 있는 조물조물놀이존, 볼풀, 로프오르기, 정글짐 등이 있는 우당탕탕놀이존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청결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소재의 놀이기구를 설치했으며, 쾌적한 놀이 환경을 위해 공기청정기․제습기 등도 갖췄다.

이용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12개월 유아부터 미취학 아동이며, 5월부터 여수시 OK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기명 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실내형 놀이터에서 계절과 기후변화 등 외부환경과 상관없이 자유롭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길 바란다”며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규봉 기자  cgb21200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규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